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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MS] 네트워킹 게임메이커 진행중


겜스 내장예제뜯어서 구글링 해가면서 만들었습니다.
Demos - Advanced - LAN paltformer 뜯어보면서 했습니다.


내장예제를 그냥 돌려보면 서버가 1플레이어에게 넘겨주는 데이터가 
월드 데이터 5000bps 플레이어 개별 상태정보 500bps 정도 되더군요..
왠지 혼자 오버하는 것 같아서 팀포트리스2를 켜서 6인이 접속해있는 서버에 들어가보니 2000bps...

이부분은 문제가 있어보여서 데이터 전송 주기를 1스텝 (0.0166초) 에서 15스텝 (0.25초) 로 늘렸습니다.
주고받는 데이터도 꼭 필요한 데이터가 아니면 제외하고 패킷에 빈공간을 최소화 시켰습니다.
월드맵은 모든 클라이언트가 동시에 수정하고 상태정보만 서버가 관리하게 했습니다.

그렇게 했더니 월드 데이터는 맵 수정을 제외하면 데이터 송수신이 없었고
유저데이터는 300bps 로 줄었습니다.

처음 나오는 2D는 움직임을 보간해서 부드럽게 움직이게 했습니다.

나중에 나오는 3D는 본인 시점에서만 보간되게 했습니다.
다른 유저가 얼만큼의 간격을 두고 움직이는지 알기위해 나머지는 보간처리를 안 했습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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